top of page
검색

공부방법 알려주는 아영이를 소개합니다 1편



안녕하세요.

공부방법 알려주는 아영이입니다.


저는 초등학교 졸업 후 중학교에 입학하지 않았습니다. 미인정 결석 기간이 지나 정원 외 관리 대상자가 되었습니다. 이후 14세에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했습니다. 이어 15세에 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 합격하고, 현재 15세로 숭실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여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를 전공하고 있습니다.


출처=unsplash, 공부방법 알려주는 아영이를 소개합니다 -1편

홈스쿨링을 시작하며 비전에 대해 고민하고 비전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그때 세운 1단계 비전은 18세에 9급 공무원 / 20세에 7급 공무원이 되어, 안정적인 소득 활동을 기반으로 리스크 없이 평생 하고 싶은 일을 준비하는 것입니다.


최근 3년 정도의 경험을 기록하자면 저는 과학탐구대회에 학교대표-시대표-도대표로 전국대회까지 참가했습니다.소프트웨어로 장관상을 수상했고, 백일장을 비롯한 다양한 대회의 수상 경력이 있습니다. 카이스트 영재교육원 수학&과학 통합 영역 우수사례로 소개되었고, 해커스 한국사 서포터즈 활동에서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었습니다. 서포터즈 활동을 하며 2주간 공부해서 한능검 심화 3급을, 그다음 한능검을 2주간 공부해서 심화 1급을 취득했습니다. 또 기자 교육을 받아 기자로 활동하고, 디자인 교육을 받아 디자이너로 업무를 진행하며, 씽큐베이션 11기로 활동하였습니다.


이런 배경으로 인해, 저는 제가 응시했던 중졸/고졸 검정고시, 현재 전공하고 있는 ICT공학, 앞으로 준비할 9급 공무원, 그리고 매일 공부하며 사용하고 있는 플래닝 등 공부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 여러분께서 공부하실 때 제가 알려드리는 공부방법이 좋은 도구가 되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


이어지는 내용은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. 감사합니다.






조회수 9회댓글 0개

Comments


BACK TO TOP

bottom of page